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크로아티아 스플리트 여행 가볼만한 곳 디오클레티아누스 궁전 티켓 통합입장권 종류 요금 추천 유적지

by 블록부자1 2025. 4. 9.

크로아티아에서 두번째로 큰 도시인 스플리트는 고대 로마의 유적 도시이면서 휴양 도시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관광과 휴양 모두를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스플리트 구시가지는 로마시대 황제가 살았던 디오클레티아누스 궁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로마 시대때는 8천명이, 현재도 3천명의 시민이 거주하고 있는 그야말로 마을과 같은 어마어마한 규모의 궁전입니다.

디오클레티아누스 궁전 티켓 통합입장권 종류 요금

  • 티켓 매표소 위치 : 페리스틸 광장
  • 티켓 매표소 운영시간 : 월~토 8:15 ~ 19:30, 일 10:15 ~ 17:30 (브레이크 타임 : 13:30 ~ 14:15)
  • 유적지 종류 : 성 돔니우스 대성당과 종탑, 주피터 신전, 납골당, 성당 보물관 지하 (5군데)
  • 티켓 가격 : 각 유적지별 3~7유로, 유적지 조합별 통합 입장권 9~15유로

스플리트 여행스플리트 여행

궁전 한가운데 있는 메인 광장인 페리스틸 광장은 한번은 무조건 지나가게 되는 곳입니다.

그리고 바로 이 곳에 궁전 유적지 티켓 판매소가 위치하고 있는데요. 궁전의 주요 장소 5군데를 입장할 수 있는 티켓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 중 퍼플 티켓(15유로)이 5군데를 모두 다 볼 수 있는 조합의 통합권입니다.

티켓의 유효기간은 구매한 당일 하루이기 때문에 통합권의 경우 하루 안에는 다 둘러봐야 합니다.

※ 참고로 티켓 판매소 안에 작은 짐 보관함이 있어서 간단한 짐 정도는 보관도 가능합니다!

 

성 도미니우스 대성당과 종탑

  • 운영 시간 : 8:30 ~ 16:00 (일 휴무)

스플리트 여행스플리트 여행

매표소 바로 맞은편에 성 도미니우스 대성당이 있는데요. 성당 입구에 바로 종탑으로 올라가는 입구가 있습니다.

종탑의 높이는 60미터로 그렇게 높진 않지만 생각보다 꽤 많은 계단을 빙빙 돌며 올라가야 하는데요. 

스플리트 여행

종탑 꼭대기에 다다르면 붉은 지붕으로 덮인 도시와 바다의 풍경이 한 눈에 들어옵니다!

스플리트 전경이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전망 맛집으로 추천!

 

스플리트 여행

종탑을 내려와서 본격적인 성당 구경에 나섰는데요. 653년에 만들어진 이 곳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카톨릭 대성당이라고 합니다. 원래는 이 곳이 로마 황제의 묘가 있던 자리였는데요, 당시 황제가 그리스도인들을 심하게 박해하고 죽였다고 합니다. 그 중 한 명인 성 도미니우스 주교의 이름을 딴 성당을 황제의 무덤 자리에 만들어 복수했다는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있답니다!

대성당은 전통적인 로마네스크 양식으로 꾸며져 있는데 돔 천장과 화려한 재단 등 인상적인 볼거리도 쏠쏠합니다.

성 도미니우스 대성당 지하무덤

  • 운영 시간 : 8:00 ~ 16:00 (일 10:00 ~ 18:00)

스플리트 여행스플리트 여행

대성당 밖으로 나오면 CRYPT라고 써있는 입구가 보이는데요. 이 곳은 바로 교회 지하 무덤입니다. 

계단을 내려가면 으슥한 분위기의 지하 공간이 나오는데 보이는 요기가... 다입니다ㅋ

지하 무덤은 생각보다 특별히 볼거리가 없어서 한바퀴 둘러보고 금방 나왔네요.

 

주피터 신전

  • 운영 시간 : 8:00 ~ 16:00 (일 휴무)

스플리트 여행스플리트 여행

티켓 판매소 오른쪽에 나있는 좁은 골목을 지나가면 주피터 신전이 나오는데요. 로마 황제가 이 디오클레티아누스 궁전 안에 3개의 신전을 세웠는데 그 중 아직까지 남아있는 하나가 바로 이 곳입니다. 하지만 나중에 기독교가 공인된 이후에 이 신전은 예배당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들어가자마자 눈에 띄는 조각상은 세례 요한의 조각상인데요. 그 동안 방치되었던 신전을 최근 복원했다는데 로마 시대 신전의 모습과 장식들을 볼 수 있긴 하지만 생각보다 크기도 작고 볼거리도 많진 않았습니다.

 

 성당 보물관

  • 운영 시간 : 8:00 ~ 16:00 (일 휴무)

스플리트 여행

성당 보물관은 티켓 판매소 안 오른쪽 입구로 입장하면 되는데요. 고대 로마 시대의 유물부터 성당 벽화, 물건 등이 전시되어 있는 곳입니다. 소소하게 흥미로운 그림과 유물들을 구경하는 재미로 가볍게 둘러보기 좋았습니다.

 

이렇게 디오클레티아누스 궁전 내 유적지들을 둘러봤는데요. 5군데 중에 살짝 시시하거나 감흥이 덜 한 곳도 있었지만 이것도 경험해봐야 알 수 있는 것 아닐까요? 이왕 스플리트 여행을 왔다면 다 둘러보시길 추천 드립니다!